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04. 스타크래프트 확인해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 06:54

    >


    안녕하세요, 라캄입니다.언제나 그랬듯이, 역시 스타 유저에게 최근의 유행만점의 테마, APM은 언제나 그랬듯이 리기입니다. 사실 그동안 써왔던 스타 잘하는 법의 연장선이라고 소견하면 됩니다. APM은 바로 피지컬을 수치화 시킨 것이기 때문입니다. 스타유저 대부분은 APM에 민감합니다. APM이 늦어도 상관없다는 사실을 알면서도 APM을 항상 그렇듯이 원합니다.왜요? RTS 게임이에요.처음 보는 재빠른 손놀림은 정말 매력적입니다.그럼 이 APM, 어떻게 항상 그랬던 것처럼 해야 할까요?


    >


    스타크래프트에서는 맵의 전 영역에서 유닛이 동시에 움직이고 있으며, 자원 채취-생산-전투 등의 전 과정을 본인 단독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만약 전투에 집중한 자신의 생산에 신경을 쓰지 못한다면 나중의 전투에서 불리한 싸움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반대로 생산에 집중한 자신의 남은 전투에 패배한다면 그곳에서 게입니다.그 결과 자신감을 버릴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사람의 손이 아무리 빨라도 모든 일을 동시에 처리할 수는 없습니다. 대신,동시만큼빨리하는것은가능하죠. 다시 말해 모든 과정을 최대한 빨리 효율적으로 진행해야 합니다. 우리는 이 능력을 멀티태스킹이라고 합니다.


    멀티태스킹 능력을 수치화하여 간접적으로 자신에게 맞게 해주는 것이 APM입니다. Action Per Minute의 약자로 플레이어가 1분간 내린 명령의 수를 의미합니다. 상대방과 자신은 같은 시각을 공유하지만 APM이 높은 쪽이 더 많은 명령을 내렸으니 당연히 더 유리해진다. 그 명령이 도움이 되었다면 스토리예요! 만약 그 명령이 단순히 APM을 올리기 위한 쓸데없는 잔손질이었다면 제 시각은 헛된 것이나 다름없어요. 또한 의도적으로 APM을 올리기 위해서 나의 한계치보다 빨리 명령을 내렸다면, 또 정확하지 않은 명령이 되어 손만 초과할 수 있습니다.APM을 업로드하기 위해 노력하지 말고, 도움이 되는 명령을 많이 내리려고 노력하세요.


    유용한 명령을 내리려면 우선 그 명령이 무엇인지부터 알아야 한다. 지난 문장에서 이야기한 로지컬입니다. 아무리 빨라도 상대 게입니다. 개념이 점점 좋아지면 이길 수 없어요. 제가 해야 할 1이 무엇인지 알고 스타의 기본 진행 과정인 자원 채집-생산-전투만 꾸준히 실행하면 APM은 자연스럽게 200을 넘기게 됩니다. 스타 크래프트에서 1이 없는 상황은 절대 존재하지 않습니다. 1인터넷을 끌어 1인터넷의 수를 확인하면서 건물을 클릭하고 업그레이드 상황을 확인하고 보는 것도 전 명심하다 1에 포함됩니다.


    APM은 자신에게 익숙한 상황일 때 더 높고 자신감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테란전에서 여기저기 다크스 웜을 걸어 견제를 막을 때보다 도스전에서 생산과 전투만 반복하는 상황에서 APM이 더 높게 자신있습니다. 결국 평균 APM을 올리기 위해서는 모든 상황에 익숙해질 정도로 게입니다.만약 내가 각 상황마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다 알고 실행하고, 충분히 반복적인 습관을 가졌어요 sound에도 나의 APM이 만족스럽지 않다면 의도적으로 APM을 높여보세요, 조금의 손질도 좋습니다. APM을 올려야죠"라고 소견하면서 재빠르게 움직입니다. 보면 3~40정도는 항상오쟈싱게 됩니다. 실제로 손질에서 평균 APM을 업로드한 상태에서 명령을 하나하나 처리한다고 표현하는 전직 프로 분들도 여러 분이 계십니다. 물론 저는 이 비결을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게입니다. 중요한 것은 정확하고 쓸모있는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전직 프로 중에서 200대 초반 APM으로 뛰는 선수도 있듯이 APM은 게이입니다 실력과 정비례하지 않아요.


    >


    모든 프로 여러분이 개인 방송을 시작하면서 언제든 개인 화면을 볼 수 있게 됐다. 그 것과 동시에, 전프로의 화면 전환이 한층 더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실제 APM은 260~280이지만, 게이다 화면을 보면 300후반대의 멀티 태스킹 능력을 보이고 줍니다. 그 방법은 즉시 스피디한 화면 전환입니다. 초심자들의 문재점 중 뒤과나 1개의 화면을 왕들 사이에서 오래 바라보고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요시요시의 처음 사람이 건물을 지으러 가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든가, 요시노 초창 뮤탈리스크 부대가 적진에 날아가는 것을 지켜보는 경우네요. 드론이 과인 뮤탈리스크 부대를 바라본다고 유닛이 더 빨라지는 것도 아니고 더 강해지지도 않습니다. 보지 않아도 되는 장면은 과감히 무시하고 정말 필요한 행동부터 빨리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뮤타리스크 부대에서 적진을 흔드는 정세에서 적을 공격할 때는 뮤타리스크를 통제하고 안전지대로 빠져나갈 때는 본진을 봐주고 그 후에는 다시 뮤타리스크를 봐줄 필요가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